- 국제회의 복합지구 주변 식당&카페, 쇼핑, 관광&체험 시설 한눈에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고양시의 마이스 관련 전용 온라인 플랫폼인 ‘고양 마이스온(Goyang MICE ON)’이 지난달 5일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실시한 지역 MICE앱 ‘고양 마이스온’은 방문객 위주의 편의 솔루션으로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와 참관객, 행사장 주변 지역 상권을 이어주는 상생 어플인 셈이다.
‘국제회의 복합지구GCC(Global Convention Complex)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양시의 후원으로 고양컨벤션뷰로(CVB)가 진행하고 있는 ‘고양 마이스온’은 킨텍스를 중심으로 숙박, 쇼핑, 문화 집적 시설(소노캄 고양 호텔, 현대모터스튜디오, 원마운트 등)이 위치한 200만㎡구역을 포함한다.
고양시와 고양CVB는 ‘고양 마이스온’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침체된 MICE 산업과 국제회의 복합지구의 상권에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라는 한편 고양 국제회의 복합지구뿐만 아니라 고양시 전역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들과 연계해 고양시의 상권을 확대, 발전시켜 나간다는 복안도 갖고 있다.
‘고양 마이스온’은 오픈 출시 이벤트로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이 가능하며, 다운로드 없이 '마이스온넷' 웹사이트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2018년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 승인을 받아 지정, 시행되는 이 사업으로 고양시와 고양컨벤션뷰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공모를 통한 국비를 확보해 ‘고양MICE육성센터’운영, 디지털 MICE솔루션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소셜미디어인 인스타그램에서도 전국 최초 '마이스온'앱 출시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이벤트1 : 네이버에 '고양 마이스온' 검색 후 사이트 가입하기 또는 앱/플레이스토어에서 '고양MICE ON' 다운로드 후 가입하기 (가입시 휴대폰번호 입력 필수) - 이벤트 경품으로는 신규 가입자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5천원권 지급한다.

* 이벤트2 : 이벤트 참여후 개인 SNS를 활용하여 해당 포스터 업로드 및 해당 게시물에 해시태그걸기 #고양마이스온 #고양시 #고양시맛집 #고양국제회의복합지구 등을 하면된다.
단. 인스타 DM(다이렉스메세지)으로 '고양 MICE ON' 가입화면 캡쳐본 전송하기(경품 수령자와 인증자 정보가 일치해야 인정)를 하면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에어팟프로 지금(제세공과금 본인부담)한다.

한편, 이상열 고양CVB 단장은 “고양 시민은 물론 MICE 행사 참관객들이 ‘고양 마이스온’을 통해 고양 국제회의 복합지구 주변 식당&카페, 쇼핑, 관광&체험 시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면서 “나아가 직접 예약하고 방문하는 이들에게는 프로모션 혜택을 줌으로써 고양시의 MICE 상권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discoverynews.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