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독창적인 기술을 보유한 관광새싹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하고, ‘2024 서울 관광새싹기업 협력프로젝트 공개오디션’을 통해 총 10개의 유망기업을 선정했다.‘서울 관광새싹기업 협력프로젝트’는 지난 ’16년부터 서울 관광 산업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 사업으로, 서울시는 지난해까지 총 82개의 유망기업을 발굴·육성했다.올해는 158개의 관광새싹기업이 접수한 가운데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10개의 관광새싹기업을 선정했다.10개의 관광새싹기업은 25일(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올해 관광 분야의 창의와 혁신을 이끈 기업은 어딜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이하 관광공사)는 20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2023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관광 부문에서 가장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한 관광기업을 선정해 시상했다.관광벤처의 날은 ’19년과 ’22년에 이어 올해 3회째로 ▲관광벤처 공모전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관광 액셀러레이팅 ▲관광 플러스팁스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등 5개 지원사업 11개 부문에서 총 34개 기업을 시상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비디오몬스터의 여행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비브'와 손잡고 내놓은 MZ세대 타깃 상품 '인생샷 투어 인 교토'가 빠르게 완판됐다. 예약이 마감된 후에도 고객들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상품을 업그레이드해서 추가로 선보인다.'인생샷 투어 인 교토'는 2박 3일 동안 전 일정 전문 사진작가가 동행해 일본 교토와 오사카의 숨겨진 사진 명소에서 스냅 사진과 숏폼용 고화질 영상을 촬영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여행이지와 비디오몬스터는 여행지에서 자연스러운 모습과 생생한 느낌을 고스란히 담은 사진을
[디스커버리뉴스=이로운 기자] ‘소셜 살롱 여행 플랫폼‘ 트립소다는 몽골 현지 랜드사 몽골가자의 독점적 MOU를 통해 지난 13일 몽골 여행 기획전인 ‘미라클 몽골’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몽골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들은 이번 트립소다 몽골 기획전을 통해 동행 구인과 투어 예약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기획전에 선보이는 투어 상품들은 트립소다가 직접 몽골을 방문해 팸 투어를 진행하며 자체적으로 기획한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이번 기획전을 담당하는 문효은 마케터는 “이번 몽골 기획전을 통해 개별 여행자 분들이 함께하는 여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교원투어(대표 장동하)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가 여행·엑티비티 플랫폼 스타트업 ‘엑스크루’와 손잡고 러닝 마니아들을 위한 이색 투어 ‘여행이지×엑스크루 일본 벚꽃 런트립’을 선보인다.‘여행이지×엑스크루 일본 벚꽃 런트립’은 엑스크루의 런트립 노하우를 여행이지 해외 패키지 상품에 접목한 테마 여행 상품으로 여행이지에서 단독 판매한다. ‘연차 하루 쓰고 떠날 수 있는 직장인 러너들을 위한 특별한 해외여행’이란 컨셉으로 기획됐다.2박 3일간 일본의 관광 명소를 함께 달리며 러닝과 관광을 함께 즐길 수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교원투어의 여행전문브랜드 '여행이지'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테마 여행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여행에 다양한 여가 활동을 접목한 ‘MZ PICK ‘ 유럽 라인업을 확대한다.이번에 선보이는 MZ PICK 유럽은 스위스, 스페인, 프랑스, 오스트리아 여행상품 4종이다. 각 국가별 문화 및 지리적 특성에 따라 여행 테마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해외여행 선택 시 여행지에서 자신의 가치와 취미를 적극 즐기려는 MZ세대 문화를 겨냥해 상품 단가를 무조건 낮추기 보다 경험의 질을 높였다.이번 유럽 라인업 확장으로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교원투어(대표 장동하)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는 Z세대의 여행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찾고자 대학생과 소통에 나선다.여행이지는 여행스타트업 ‘트립소다’와 함께 대학생 서포터즈 ‘오로라 2기’를 운영한다. 지난 11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대학생 서포터즈 ‘오로라’는 여행 산업과 마케팅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트립소다가 지난해 1기를 운영했으며, 올해부터 여행이지가 동참하여 공동 진행한다.여행이지와 트립소다는 지난 12월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교원투어 여행 전문 브랜드 여행이지가 트립소다, 비디오몬스터 등 여행 스타트업과의 협업 체계를 구축해 상생 관계를 이어간다.트립소다와는 서호주 워킹 홀리데이 상품을 공동구매 형태로 판매한다. 트립소다는 구매자가 많이 모일수록 구매 인원에 비례해 할인을 제공한다. 같은 상품을 구매한 여행 참가자의 나이대, 성별, 국가 등을 여행 전부터 확인하고, 채팅방에서 소통하며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워킹 홀리데이는 타지에서 혼자라는 두려움과 비자 발급 등 복잡한 준비 과정이 장벽이다. 이를 트립소다에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와 함께 관광 분야의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2월 4일부터 3일 8일까지 ‘제13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을 진행하고, 총 140개 사업을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이번 공모전에서는 예비관광벤처(예비창업자), 초기관광벤처(창업 3년 이하), 성장관광벤처(창업 3년 초과 7년 이하) 등 총 3개 부문에 약 988명이 참여해 약 7.1: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후 엄격한 심사 절차(1~3차)를 거쳐 예비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취향기반 여행 플랫폼 트립소다(대표 조원일)가 국내 최초의 인센티브형 여행 커뮤니티를 추가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론칭된 트립소다 커뮤니티는 인센티브형 여행 QnA와 여행 동행 게시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여행 QnA는 질문자가 특정 답변을 채택할 경우, 답변자에게 일정의 보상을 지급하는 인센티브 시스템이 도입됐으며 이로 인해 질문자가 양질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트립소다의 설명이다.트립소다 회원들은 여행 동행 게시판을 통해서 ‘나와 잘 맞는 동행’을 구할 수 있다. 각자의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