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교육, 장애인 체육프로그램 및 학습 지원, 환경정리 등 다양한 활동 진행

아워홈,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나눔의 온도를 높이다 [사진=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아워홈,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나눔의 온도를 높이다 [사진=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디스커버리뉴스=이명수 기자] 지난 3월 26일, 아워홈 신입직원들이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2024년 아워홈 대졸공채 신입직원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의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에 기여함으로써 직원들의 직무능력 기술 향상과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고취시키고자 계획되었다.

신입직원들은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한 후, 성인발달장애인 체육프로그램 지원, 장애아동 학습지원, 복지관 환경정리 등 조별로 다양한 영역으로 나누어 활동을 진행했다.

아워홈은 365일 간편하고 잘 차린 우리집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는 목표 아래, 기업단체급식 뿐 아니라 간편조리 식품과 밀키트를 비롯하여 다양한 외식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기업으로, 복지관 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식당 식자재 납품으로 인연이 시작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4월 18일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인 '하남시 주간보호 힐링걷기대회'에도 함께 참여하여 봉사릴레이를 이어가기로 약속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복지관과 좋은 인연을 이어가길 바라며, 장애인식개선 및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