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알파프라임(주) 제공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알파프라임의 스마트 주식 플랫폼 알파스퀘어가 온라인 모의투자 기능을 활용한 '고수에게 선물쏜닭!' 이벤트를 오늘 21일부터 7월 30일까지 6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알파스퀘어의 기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월간 및 주간별 랭킹 top3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월간 랭커에게는 ‘굽네 오리지널+콜라1.25L’를, 주간 랭커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쿠폰을 각각 증정한다.
알파스퀘어의 가장 큰 특징은 재정적 위험 없이 본인만의 전략을 테스트하고 검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기존 증권사 MTS, HTS에서의 복잡한 인증 과정과 계좌 개설과정이 필요했지만, 알파스퀘어에서 제공하는 로그인만으로도 운영할 수 있다.
(주) 알파프라임의 장선우 대표는 “알파스퀘어는 개인투자자들이 정보의 격차 없이 자유롭게 본인이 원하는 정보와 기술을 활용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퀀트 트레이딩 서비스인 알파퀀트, 교육 서비스 알파 캠퍼스, 자산운용까지 시장의 전 영역으로 확장하여 개인투자자들의 편의와 니즈에 맞춘 서비스들을 선보이며 알파프라임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 주식 플랫폼 알파스퀘어는 지난해 DSC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 슈미트로부터 3억의 유치에 성공했다. 지난 4월에는 안드로이드 앱 서비스 출시에 이어, 오는 6월 내 ios 앱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