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소재 市 산하기관 Hand In Hand협의체와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

행복한 한가위를 위한 후원물품 전달
행복한 한가위를 위한 후원물품 전달

인천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은 연수구 소재 市 산하기관 협의체인 Hand In Hand와 지난 15일 품안愛연수(사회적지원협의체) 회원기관인 연수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해 외국국적 동포 30여 가정에 지원할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연수구 소재 市 산하기관 Hand In Hand(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인천환경공단, 인천테크노파크, 인천관광공사,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는 ‘손에 손잡고’를 통해 시민의 뜻과 사회적 약자 및 문제와 개선을 언제나 살피며,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생활인프라 구축을 위해 더 노력하고 앞장서는 실천협의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번 전달식은 외국국적 동포들의 우리나라 고유명절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비대면 소통의 자리로 후원물품은 명절 체험키트로 구성되었다.

공단관계자는 “델타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지역사회 전체가 어려운 시점에 연수구 소재 市 산하기관 Hand In Hand협의체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어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이 양방향으로 소통하고 지역사회에 공헌 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디스커버리뉴스=김두영 기자]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