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주)에너지밸런스
사진= (주)에너지밸런스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영양제 비교 플랫폼 ‘에이미(Aimee)’를 운영 중인 ㈜에너지밸런스(대표 김민석)가 위메프와 함께 국민 건강증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3명 중 2명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 중이며, 응답자 중 76.1%가 2개 이상의 제품을 섭취 중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렇듯 건강기능식품은 생활과 건강에 밀접해 있지만, 지인 추천이나 광고를 통한 구매가 50%가 넘을 만큼 깜깜이 소비로 이루어지고 있어, 본인의 건강 상태나 섭취 목적에 맞지 않는 영양제 섭취가 우려된다.

에너지밸런스는 이와 같이 급증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시장 흐름에 대응하여 합리적으로 영양제를 구매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저가와 큐레이션 커머스를 앞세운 ㈜위메프(대표 하송)와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해당 프로젝트 기간 동안 위메프에서 ‘에이미’의 영양제 분석 및 추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분석 결과에 따라 에이미가 추천하는 영양제를 구매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에이미’는 소비자가 현재 섭취 중인 영양제를 목적에 맞게 잘 먹고 있는지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게 점수화하여 보여준다. 더불어 과다 섭취 중이거나 부족한 영양소가 있는지 적정성을 판단해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약사(대표약사 김혜영)가 개발한 ‘에이미’의 알고리즘을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는 제품이 추천된다. 이때 추천되는 제품은 주원료의 함량뿐만 아니라 부원료, 원료사, 재형, 포장 방법, 크기 등과 같은 제품의 특장점 요소들이 종합적으로 고려되어 추천된다.

㈜에너지밸런스 김민석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영양제의 깜깜이 소비가 아닌 합리적인 영양제 소비생활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