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캠핑장과 주변 관광명소 연계해 홍보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김해시는 단계별 일상회복을 앞두고 가을 여행수요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고려해 10~11월 가을캠핑 여행주간 ‘캠핑 0N 김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가을캠핑 여행주간 시는 증가세인 캠핑족을 대상으로 5개 캠핑장과 주변 관광명소를 연계해 홍보하고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맞춤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여행주간을 운영한다.

5개 캠핑장은 김해생림오토캠핑장 신어산자연숲캠핑장 가야랜드 달빛야영장 카라반르몽드 천문대오토캠핑장이다.

시 직영 김해생림오토캠핑장은 텐트와 데크사이트, 해충퇴치기, 샤워실, 개수대 등을 갖추고 있으며 금, 토, 일요일만 운영한다.

주변에 억새 풍경이 멋진 김해낙동강레일파크와 무척산관광예술원, 김해드론연습장 등이 있다.

신어산자연숲캠핑장은 장척힐링영농조합에서 연중무휴 운영하며 데크사이트, 글램핑, 물놀이장, 숲밧줄놀이장 등을 갖추고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주변에 신어산 자연휴양림, 은하사, 대동생태체육공원이 있다.

가야랜드 달빛야영장은 목~일요일 운영하며 차박, 백패킹, 텐트, 카라반, 글램핑 등 130여개 다양한 캠핑존, 클럽하우스, 놀이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가야랜드, 가야테마파크, 김해천문대, 분산성이 가깝다.

연중무휴인 카라반르몽드는 카라반, 야외데크, 회의실, 족구장이 있으며 가야테마파크, 분산성, 김해천문대와 인접해 있다.

천문대오토캠핑장은 연중무휴에 실외수영장, 어린이영화관람장, 놀이시설을 갖추고 주변에 가야테마파크, 분산성, 김해천문대가 있다.

시는 캠핑장과 주변 관광지 정보가 담긴 리플릿 8000부를 제작해 관내 캠핑장과 캠핑용품 판매장 등에 배부하고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한 달간 캠핑장 방문 100명, SNS 홍보 30명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 새로운 여행 경향에 맞춘 관광 마케팅으로 침체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건강한 일상 회복을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