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나이스다큐]
[사진=나이스다큐]

[디스커버리뉴스=박정길 기자] 전자입찰, 전자계약, 전자근로계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이스디앤알의 나이스다큐 서비스가 단방향으로 체결되는 ‘전자신청서’ 서비스에 간편인증을 신규 도입해 업그레이드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신청서’ 서비스는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받던 각종 신청서를 온라인에서 작성해 서명하고 제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이는 이벤트 동의서, 서비스 이용신청서, 인수확인서 등 여러 산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자신청서’ 서비스는 법적 효력을 확보하기 위해 제출자의 전자서명이 필요한데, 기존에는 공동인증서만 적용하고 있었다. 최근 모바일 사용이 확대되면서 토스인증, 휴대폰인증 등 간편인증 사용이 높아졌는데, 이러한 요구를 수용해 회원의 서명 방법에 간편인증을 적용했다.

향후 개인이나 개인사업자인 경우 굳이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도록 도움을 준다.

또 나이스다큐는 근로, 가맹 등 서명이 필요한 문서라면 무엇이든 활용할 수 있게 전자계약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나이스다큐 관계자는 “나이스다큐는 앞으로도 인증받은 간편인증 수단을 추가하여, 전자서명에서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여나아갈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