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되는 2021 서울디자인위크 [사진=서울디자인재단]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되는 2021 서울디자인위크 [사진=서울디자인재단]

[디스커버리뉴스=김수남 기자] 폰트 플랫폼 기업 산돌의 구독형 폰트 클라우드 서비스 산돌구름은 26일~28일 개최되는 2021 서울디자인위크 행사에 산돌 폰트 이용권을 후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디자인위크는 서울형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글로벌 디자인 축제다. 올해는 3D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구현하고 '서울디자인위크 리부트 세미나'를 연다.

그밖에도 또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도 루프탑 공원을 콘셉트로 한 DDP 옥상 가상공원을 조성하고 19일 문을 열었다.

산돌구름은 행사기간 동안 제페토 DDP 옥상 가상공원에서 산돌 폰트 이용권 코드를 찾는 보물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타버스 환경에 맞게 게임 형식으로 참여자들에게 보다 재미있게 산돌구름 산돌 폰트 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제페토 DDP 루프탑 공원 곳곳에 숨겨져 있는 산돌구름 산돌 폰트 이용권 코드를 찾으면 산돌구름 산돌 인기폰트 300종을 3개월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받게 된다. 본 이벤트는 행사 기간 동안 선착순 4000명에게 제공되며 이용권 소진 시 종료된다.

또한, 게더타운에서 3일간 진행되는 '디자인 리부트'를 주제로 한 디자인, 브랜딩, 가상현실 등 각계 전문가가 연사로 나서는 세미나를 들은 참여자들에게는 산돌구름 산돌 인기폰트 6개월 이용권을 1000명에게 제공한다.

산돌구름은 사용자에게 폰트 경험 제공과 보다 나은 작업물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매년 다양한 디자인 행사에 폰트 이용권을 후원하고 있다.

산돌구름 관계자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구현되는 2021 서울디자인위크 행사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다양한 연령대가 보다 즐겁게 이번 행사를 즐기면서 폰트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많은 대중들에게 폰트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폰트 지원이 필요한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폰트 이용권 후원뿐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 행사에도 함께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