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행복농장에서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 사용하여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서귀포 행복나눔 푸드마켓 기부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치 전달 예정

사진=  행복공작소 김장행사
사진= 행복공작소 김장행사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제주신화월드가 운영하는 제주 1호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행복공작소㈜가 연말 시즌을 맞아 3일 서귀포 지역 소외계층 및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행복나눔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김장행사에 플로라 푸 람정엔터테인먼트코리아㈜ (이하 ‘LEK’) 최고운영책임자(COO) 등을 포함한 LEK 및 행복공작소 임직원 50여명이 참가해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이번 김장행사에 행복공작소 직원들이 지난 4월에 직접 개간하여 가꿔온 ‘행복농장’에서 재배된 친환경 농산물도 사용됐다.

김장행사를 통해 담근 김치는 ‘서귀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에 기부되어 서귀포 지역 결식아동, 홀로 사는 어르신,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탈락자 등 도움이 필요한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행복공작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서귀포 지역 주민들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매주 서귀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에 행복농장에서 재배한 유기농 채소를 기부해 왔다.

사진=  행복공작소 김장행사
사진= 행복공작소 김장행사

특히, 농촌 지역에 비해 신선한 채소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적은 도심 지역 저소득층 주민들에게는 행복공작소와 같은 기업들의 기부가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행복공작소의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박흥배 상무는 “항상 남에게 도움을 받아온 행복공작소 직원들이 스스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는 것은 자부심을 가질만한 일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주신화월드 소개

2018년 3월에 공식 개장한 제주신화월드는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 테마파크, 워터파크를 포함한 놀이시설, 도내 두 번째로 큰 다목적 컨벤션센터, 40개 이상의 식음 매장, 도내 최대 규모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 등 다양한 관광 시설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중 하나다.

제주신화월드는 총 2,000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족 여행객, 비즈니스 고객, VIP 손님은 물론 다양한 유형의 여행객들에게 특화된 시설을 제공한다.

또한, 제주신화월드는 수려한 절경으로 유명한 제주 안덕면에 위치해 제주에서 가장 아름답기로 꼽히는 해변들과 인접해 있으며, 제주도에만 존재한다고 알려진 천혜의 용암숲인 곶자왈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discoverynews.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