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뉴스=김보라 기자]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의 채널' 경기국제보트쇼가 3월11일부터 13일까지 킨텍스 제 1전시장 4, 5홀과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진행된다고 1일 밝혔다.

킨텍스 3홀 한국국제낚시박람회와 동시 진행되는 이번 경기국제보트쇼는 3월4일까지 사전 등록을 받고 있다. 온라인 전시관이 상시 운영되고 있어 누구나 쉽게 참가 기업 및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다채로운 컨퍼런스가 준비됐다. 3월 11일 보트쇼 컨퍼런스룸 A에서 에스컴텍 정경우 대표의 ‘카타마란 세일링 요트의 미국수출 경험 및 브랜드 정착을 위한 과제’ 등 다양한 강연이 마련됐다.

12일에는 ‘해양레저, 다양한 정보와 지식 속으로’를 주제로 컨퍼런스룸 A에서 낚시와 해양문화, 그리고 해양관광에 대한 강연이, 컨퍼런스룸 B에서는 보트사용자에게 필요한 기초지식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오픈컨퍼런스장에서는 해양환경과 수면비행선박을 주제로 다큐멘터리 감독 강연, 좌담회 등이 열린다.

13일에는 컨퍼런스룸 A에서 요트초보부터 엔진관리까지, 컨퍼런스룸 B에서 보트사용자에게 필요한 기초지식 2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며 오픈컨퍼런스장에서는 최운정 낚시 프로 해양레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외에도 보팅저널에서 진행하는 심폐소생술 체험 이벤트가 마련됐다. 3명씩 체험 후 확인서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 스타보트는 행사장 내 마련된 대형 수조에서 낚시용품 내구성 테스트, 캐스팅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