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 차례의 선정심사를 거쳐 3년 연속 선정 쾌거

사진= 고양시관관협의회 로고
사진= 고양시관관협의회 로고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지역관광 추진조직(DMO)은 관광사업과 관련해 공공, 민간, 협회 지역주민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관광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관광 발전을 위한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조직을 뜻한다.

이번 선정으로 국비 1억원 . 지방비 1억원 총 2억원을 확보하게 된 (사)고양시관광협의회는 고양시 평화관광을 위한 ’ESG 여행 생태계 조성‘ 사업의 목적으로 천연 생태 환경과 비무장지대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 개발을 통해 평화의 메시지와 자연을 보전한다.

그리고 현명한 이용을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여행의 저변을 확대하고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운 고양시 중소형 관광산업체를 지원해 착한소비 상품 개발 및 판로 지원으로 지역 상생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또한, 고양시 스마트관광 브랜드텔링사업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츠런(Pets Run)을 기획해 반려동물 산업의 메카로 성장 중인 고양시에 반려동물 동반 여행 관광 상품 개발 및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통해 고양시 관광 매력도를 증진하고 문화 교실, 펫티켓, 픞로깅을 통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고양시관광협의회 오준환 회장은 ‘ 2022년 DMO 공모전에 3년 연속 선정되어 기쁘고 고양시 관광경쟁력 강화 및 지역 매력도 증진을 위해 고양시 관광 발전조직과 전략적으로 연계해서 고양시 관광 성장을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다“ 라고 하였다.

고양시 관광과 관계자는 “주민이 주도하는 관광이 중요한 흐름인 만큼 민간 관광단체를 대표하는 고양시관광협의회와 협력하여 고양시를 생태·역사·평화를 담은 명품관광 도시로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