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뉴스=이명수 기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동해안 산불 이재민을 위로하는 성금을 기탁했다.

지난 27일 강원도청을 방문한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들은 성금 1억 원을 전달하며 주민들의 조속한 일상회복을 기원했다. 성금은 대한적십자사 강원도지사를 통해 이재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교회 관계자들을 반갑게 맞은 김명중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성금은 주민들의 일상 복귀를 위해 요긴하게 쓰겠다”며 “2019년 당시에도 지원을 해주셔서 큰 힘이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하나님의 교회 손형한 목사는 “코로나19에 겹쳐 산불이라는 대형재난으로 고통받는 이웃들이 하루빨리 편안한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기원한다”며 “이재민 여러분과 함께하는 따뜻한 손길들이 있으니 희망 잃지 마시고 힘내시기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날 전달식에 함께한 이돈섭 대한적십자사 강원도지사 회장도 이재민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안타까운 마음을 나눴다. 강원도청 관계자는 “이번 성금이 이재민들과 지역사회 회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크고 작은 일에 솔선하는 하나님의 교회 행보에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2019년 산불 피해 당시에도 성금 5천만 원을 지원하며 이재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전한 바 있다.

하나님의 교회 강원연합회 배동기 목사는 “2019년 산불 피해복구도 아직 진행 중인데, 이번 산불까지 겹쳐 실의와 절망에 빠진 주민들을 보니 안타까운 마음뿐이다”며 “강원도 전역의 성도들도 조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