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애니버스(ANIVERSE)’의 자체 토큰 ‘ANV’가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 USDT 마켓에 24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애니버스는 캐릭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UGC(User Generated Contents)’ 기반의 Web3.0 메타버스로 애니버스 Web3.0 에코시스템 안에서 유저는 게임, NFT 스테이킹, 거버넌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즐기고 그에 따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애니버스는 Web3.0 메타버스 안에서 유저가 다양한 글로벌 캐릭터 IP를 사용한 콘텐츠를 직접 창작·소유하고 나아가 자신의 SNS에 연동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후오비 글로벌 거래소는 2013년에 설립된 가상자산 거래소로 애니버스는 이번 후오비 글로벌 상장으로 빗썸, MEXC 글로벌, 후오비 글로벌 등 다양한 국내외 거래소에서 ANV 거래를 지원하게 된다.

애니버스는 지난 3월 세계 최고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에 라바 PFP NFT 1만 종을 런칭,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 5월에는 라바 PFP NFT 스테이킹 서비스와 스왑 서비스를 오픈하여, 라바 NFT를 보유한 홀더는 NFT 스테이킹을 통해 클레이튼 기반의 토큰 KANV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스왑 서비스를 통해 스테이킹 보상으로 얻은 KANV를 ANV로 스왑하여 ANV가 상장된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다.

ANV는 후오비 글로벌 USDT 마켓에서 한국시간으로 7월 21일 오후 7시부터 입금 가능하며, 출금은 7월 24일 오후 6시부터 가능하다. 거래는 공식 상장일인 24일 이후 가능하다. 구체적인 시간은 후오비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 및 애니버스 SNS 채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애니버스는 후오비 글로벌 상장을 기념해 다양한 에어드랍 및 거래량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애니버스 관계자는 “글로벌 거래소 상장 로드맵을 착실히 이행하게 되어 아주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