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괌 코코 레이스 마라톤 행사    ⓒ괌정부관광청
▲2023 괌 코코 레이스 마라톤 행사 ⓒ괌정부관광청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2023 괌 코코 레이스’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코 레이스 마라톤은 괌의 국조이자 괌 지역의 멸종위기종인 ‘코코새 (괌 뜸부기)’ 보존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코코새 보호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4월 15일 오전 6시 30분 괌 이파오 비치 공원에서 시작되는 '코코 키즈 펀 런(Ko'Ko' Kids Fun Run)' 마라톤은 4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들이 참가할 수 있다.

4~6세를 위한 0.6km 코스, 7~9세를 위한 1.6km 코스 그리고 10~12세를 위한 3.3km 코스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완주 후 모든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라톤 액티비티가 추가로 준비되어 있다.

다음날 오전 6시부터 개최되는 ‘코코 로드 레이스’는 14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파오 비치를 시작으로 아름다운 괌 해변과 주요 관광지를 달리는 10km 코스이다.

모든 마라톤 완주자들에게는 기념품과 완주 메달이 수여되며 특별히 남녀 각 1등부터 3등에게는 추가 메달이 수여된다.

괌정부관광청 박지훈 한국 지사장은 “2017년 이후 6년만에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많은 러너들이 참가하여 마라톤과 휴양을 동시에 즐기고 가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괌을 단순한 휴양지가 아닌, 다채로운 스포츠 자원 및 이벤트를 갖춘 여행지로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 괌정부관광청 개요

비영리 기구인 괌정부관광청은 1952년 미국 정부에 의해 출범한 관광 홍보 기관이다. 괌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더 많은 관광객이 괌을 방문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또한 괌정부관광청은 괌의 다양한 관광업계의 파트너와 괌 여행 산업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괌정부관광청 로고
▲괌정부관광청 로고

<정기환 기자 jeong9200@discoverynews.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