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IATA항공승무원,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내일배움카드 비대면 이러닝교육

정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20/10/19 [14:28]

토픽코리아 IATA항공승무원,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내일배움카드 비대면 이러닝교육

정기환 기자 | 입력 : 2020/10/19 [14:28]

▲ 사진= 항공승무원 및 한국어교원 이미지     © 토픽코리아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IATA항공승무원 국제공인 취득과정과 한국어교원3급 양성과정 시험준비를 위해 10월 20일에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 온라인강의로 진행한다. 근로자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온라인수업이 가능하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항공업계에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항공서비스, 객실안전, 항공기물류, 운임 등 항공조종과 항공통제를 제외한 전 분야를 관장하는 기관으로 '항공업계의 UN'으로 불리고 있다. 국내 항공사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이 IATA에 가입되어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세계 항공산업의 정책 개발, 규제개선, 업무 표준화 및 국제선 항공 운임을 결정하고 조정한다. IATA는 현재 350개 교육프로그램과 40개 이상의 디플로마(Diploma)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국가의 공인교육기관(ATC)을 통해 교육하고 있다. 
 
IATA항공승무원 국제공인 취득과정은 온라인강의로 진행되며 총 46강으로 구성됐다. 강의를 수료하면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후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통해 항공기승무원 IATA국제공인을 취득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 3급 국가공인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교원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한국어강사 양성과정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하여 진행을 하고 있으며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실습을 진행한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이수증명서가 발급되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이번 수강 등록생에게는“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1권·2권 수험서를 무료 증정한다. 이 교재는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이 편저하고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수험서로서 한국어교원3급 교재이며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을 위한 기본서이다. 또한, 관련직군인 관광통역안내사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 이고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양성과정을 비대면 원격교육을 통해 국비지원교육을 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기환 여행.레져 기자 : jeong9200@gmail.com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