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대위 "후추위 위원들은 도덕성 상실한 피의자 신분, 모든 결정은 원천 무효"

[디스커버리뉴스=이현재 기자] 포항지역 시민단체가 차기 포스코 회장 후보자로 선정된 장인화 전 포스코 사장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혔다.

경북·포항지역 시민단체 포스코지주사·본사·미래기술원 포항 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범대위)는 지난 12일 긴급 집행위원회의를 열고 장 전사장에 대한 반대 입장을 의결했다.

포항지역 시민단체가 차기 포스코 회장 후보자로 선정된 장인화 전 포스코 사장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히고 나섰다. [사진=뉴스1]
포항지역 시민단체가 차기 포스코 회장 후보자로 선정된 장인화 전 포스코 사장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히고 나섰다. [사진=뉴스1]

범대위는 이날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포스코홀딩스 CEO후보추천위원회 위원들이 공정성과 도덕성을 상실한 피의자 신분인 만큼 그들의 모든 결정은 원천 무효"라며 "장 전 사장도 2019년 중국 호화 관광 골프 이사회 문제와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범대위는 "장 전 사장은 지난 20184월에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서울숲에 5천억원 과학관을 기증하겠다'고 말하는 등 포항시민에게 큰 상처를 입혔다""과거 회장 경쟁을 앞두고 전 정권 실세를 수시로 만나는 등 포스코 노조가 신임 회장 조건으로 제시한 '외풍을 받지 않을 것'에 자유로울 수 없는 인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여기에 더해 범대위는 “3월 주총 전까지 후추위가 새롭게 구성돼 정상적인 절차에 의해 회장이 선임되는 것이 포항시민은 물론 국민 정서에도 부합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범대위는 22일 열리는 포스코 미래기술연구원 기공식 철회와 포스코홀딩스 대주주인 국민연금공단에 장 전 사장의 회장 선임 무효화 등을 촉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