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본연의 맛과 향 살려주는 '비가열 초고압공법', 특허등록 완료

제이드에프앤비의 브랜드 '엘제이드'가 자체 개발한 비가열 초고압공법 및 급속냉동 방식의 주스 제조법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15일 제이드에프앤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10일, 자사 주력제품인 '엘제이드 얼린 수박주스'의 제조방식인 비가열 초고압공법에 대한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설명에 따르면 비가열 초고압공법은 6,000기압의초고압 상태에서 주스를 살균해 미생물적 안전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가열공법과는 차별화된 수박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주스를 제조하는 방식이다. 제이드에프앤비는 유통과정 중에서도 신선한 맛을 그대로 유지시키기 위해 영하 40도에서 급속 동결해 얼린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비가열 초고압공법을 통해 제조한 '엘제이드 얼린 수박주스'는 오직 100% 수박만을 통째로 착즙했다. 냉동고에서 냉장고로 옮겨 두기만 하면 계절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

제이드에프앤비 기업부설연구소 관계자는 "가장 신선하고 건강한 주스는 가정에서 직접 신선한 재료를 구매해 갈아 만든 주스다"며 "바쁜 일상 속에서 번거로운 과정 없이 주스를 즐길 수 있도록 엘제이드 얼린 수박주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특허등록이 완료된 만큼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 개척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엘제이드는 수박 주스 외에도 ▲얼린 폰칸주스 ▲얼린 에이비씨주스 ▲얼린 코코넛밀크 ▲얼린 노니주스 ▲쉐이킹 피나콜라다 ▲깔라만시주스등이 있다.

냉동주스를 비롯해 실온제품인 ▲몽모랑시 타트체리 ▲노니주스 ▲엘히비커스 레몬 ▲엘 피치 등도 코스트코(온/오프라인), 쿠팡 로켓프레시, 마켓컬리, SSG닷컴, 자사몰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