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쉬가 ‘2021 KCAB 한국 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친환경 세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6일 열린 ‘2021 KCAB 한국 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산자원부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수상 대상자는 외부 전문가 30여명과 학계 6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브랜드 가치를 중심으로 심사해 수상을 발표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프로쉬는 독일 소비자가 직접 뽑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세제 브랜드’에 20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프로쉬 관계자는 "프로쉬는 다양한 국제 친환경 인증들을 획득했다.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 친환경성을 감독하는 ‘EU 에코라벨’을 받았다. 또한 EMAS 에코경영시스템 인증, 국제 친환경 인증(C2C), 국제 환경 경영 체제 인증 등 다양한 국제기관으로부터 친환경 관련 인증을 받았다. 최근에는 ‘독일 지속 가능성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수상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국내 대표 친환경 세제 브랜드로 선정돼 굉장히 뜻깊다"며 "앞으로 더욱 좋은 제품을 통해 소비자가 신뢰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프로쉬의 모든 제품은 유채꽃, 올리브, 해바라기, 아마씨 등 식물에서 추출한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생태계를 위협하는 마이크로 플라스틱을 포함하고 있지 않다. 인산염, 붕산염, 파라벤, 포름알데히드, CMIT와 MIT 성분을 포함한 유해 물질 테스트를 완료했다.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제는 현재 LG전자, SK매직 등 다양한 국내 가전사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다. 이외에도 프로쉬에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주방세제 ▲다목적 청소세제 ▲친환경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핸드워시 ▲바디워시 제품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프로쉬 제품은 오프라인 매장인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주요 대형마트와 백화점들에 입점해 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마켓컬리, Hmall, G마켓, 옥션 등 대부분의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