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오는 7월 3일 예정된 보세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효율적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보세사 기출문제로 끝내기’ 개정 4판을 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에듀피디에 따르면 보세사 기출문제로 끝내기 개정 4판은 2021년 보세사 취득을 준비하는 응시생들이 최신 출제 경향을 파악해 전략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2020년 기출문제를 포함한 최신 6개년도 기출문제와 상세 해설을 담은 ‘최종 실력 점검용 기출문제집’이다.
본 교재는 과목별로 빈출되는 문제 유형과 출제가 유력한 주요 개념과 제도를 정리할 수 있도록 총 6개 년도의 기출문제를 과목별로 구분해 재구성했다. 수험생들은 과목별 최신 기출문제의 지문과 문항을 반복적으로 접함으로써 주의해야 하는 문제와 선지를 면밀하게 체크하고 중요도 높은 이론을 다시 한번 집중 점검할 수 있다.
2015년부터 2020년까지의 과년도 기출문제를 최신 개정 법령 시행 사항에 맞춰 변형해 수록함으로써 수험생은 기존 기출문제를 풀면서 개정된 법령 내용을 확인하고 필기시험일 기준의 현행 법령을 정리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문제의 해설에는 정답에 대한 포인트 설명은 물론 문제의 배경 이론과 오답 보기에 대한 해설을 수록함으로써 오답의 이유까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보세사 기출문제로 끝내기 저자인 신호근 교수가 최신 보세사 시험의 출제 동향 및 과목별 출제 특징과 함께 효율적인 공부 방법론을 교재 내에 수록해 보세사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은 방대한 수험 범위 내에서 집중적으로 학습해야 할 주요 개념과 반드시 이해하고 암기해야 할 내용을 체크하며 학습 능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에듀피디 측 설명이다.
신호근 관세사는 "보세사 시험은 잦은 개정 법령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수험생이 헷갈릴 수 있는 숫자 함정과 지문이 긴 말장난식 문제가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개정 법령 파악과 함께 지문을 끝까지 읽고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해 실수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개정 법령이 반영된 보세사 기출문제로 끝내기 개정 4판 교재를 통해 최신 기출문제를 과목별로 풀어보며 최신 개정 법령 및 주요 이론을 파악하고 문제에 제시된 서술형 어구까지 꼼꼼히 읽는 연습을 반복한다면 시험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보세사 기출문제로 끝내기 개정 4판 신간은 에듀피디 인터넷 서점 및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등 온·오프라인 대형서점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