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소방공무원 영어 시험을 준비하는 초보 수험생을 위해 공무원 영어 강사 김영국(교수)를 신규 영입하고, 소방 영어의 기초부터 개념확립, 고득점 달성까지 체계적인 실력완성이 가능한 ‘YK 공무원 영어 세트’ 기본서 교재를 새롭게 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에듀피디 측은 김영국 교수를 영입해 영어 기초가 부족해 실력 향상이 더딘 수험생 또는 합격의 변별력을 높여줄 고득점 달성이 목표인 수험생을 위해 어휘, 문법, 독해와 생활영어까지 모든 영역의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한 ‘YK 공무원 영어 세트’ 기본서 교재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YK 공무원 영어 세트’ 기본서 교재는 ▲YK 공무원 영어1(문법), ▲YK 공무원 영어2(독해/생활영어 /빈출어휘) 두 권의 교재로 문법부터 독해, 생활영어, 어휘까지 회독학습이 용이하도록 콤팩트하게 압축 구성돼 있다. 소방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초보 공시생의 눈높이에 맞춰 수험생의 시선으로 접근하는 1인칭 서술이 특징이다.

또한 영역별 기본 개념 학습 후 서울시, 지방직, 국가직,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등 최신 기출문제를 활용한 연습문제를 다양하게 수록해 출제 영역 전반에 걸쳐 탄탄한 실력을 다지고 본 교재를 통해 소방 공무원은 물론 경찰 영어, 9급공무원 시험까지 모두 대비할 수 있다.

‘YK 공무원 영어1(Grammar)’ 교재의 경우 최근 출제경향을 분석하여 시험에 출제되는 모든 주요 문법 내용을 출제 포인트별로 정리했다. 뿐만 아니라 공무원 영어 문법 문제 빈출 유형인 밑줄형, 정오형, 빈칸형 등의 연습문제 및 기출문제를 수록했다.

‘YK 공무원 영어2(Reading / Expression / Vocabulary)’ 교재의 경우 ‘독해’는 길어진 지문과 난해해진 내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속독과 직독직해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독해 기법을 수록하고 공무원 영어 빈출 독해 문제 유형인 문장 삽입, 글의 순서, 흐름에 어긋난 문장 찾기, 대의 파악, 빈칸 완성 등 각 유형별 최신 기출 경향과 난도를 반영한 응용문제 및 기출문제를 다수 수록해 문제 유형에 맞는 접근 방법과 풀이 감각을 키울 수 있게 했다.

또한 ‘어휘’는 기초 및 고급 기출어휘를 구동사, 숙어, 관용구로 구분해 출제가 유력한 어휘 위주로 암기하기 쉽게 정리했으며 ‘생활영어’의 경우 감사, 전화, 대화 등의 유형별로 구분하고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표현과 함께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효율적인 암기학습이 가능하게 했다.


김영국 교수는 "어휘와 독해의 난이도가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는 만큼 어휘는 단순 암기가 아닌 문맥화된 어휘를 학습해야 하고, 독해는 문장과 문장 사이의 논리 관계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문제 유형별 접근 방법을 익혀야 한다"며 "최신 공무원 영어 출제경향과 실질 문제 수준에 맞춰 문법, 독해, 어휘에 대한 학습방법을 알려주는 ‘YK 공무원 영어 세트’ 기본서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듀피디의 ‘YK 공무원 영어 세트’ 교재는 에듀피디 인터넷서점 및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영풍문고 등 대형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