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팀카시아가 피싱 대응 솔루션을 6월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팀카시아는 사이버 범죄 대응 기업으로 피싱 범죄 피해자가 가해자에게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팀카시아는 SNS 피싱 대응 솔루션을 이달 6월에 고객들에게 새로이 선보인다.

솔루션을 통해 피해자 스마트폰의 연락처, 통화내역, 사진, SNS, 카카오톡 등 삭제된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MBR복구를 통해 부팅 불가 상태의 HDD에서도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다.

팀카시아 관계자는 “피싱 범죄에 노출될 경우, 피해자가 사실 노출을 우려해 관련 영상이나 대화 내역 등을 지워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경우 가해자를 특정할 수 있는 단서를 잃게 돼 대응이 힘들어진다"고 전했다.

팀카시아에 따르면,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한 피싱 피해가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NS를 통한 피싱은 해킹 등을 통하지 않고도 팔로워 목록 확보 등을 통해 유포 대상을 수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팀카시아는 가해자는 각종 온라인을 통해 노출된 개인정보 혹은 다른 피싱 피해자 연락처 탈취를 통해 얻은 연락처로 피해자에게 접근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