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시 5개 자치구에서 열리는 기념식 및 점등식 행사 소개

뉴욕으로의 연말 여행     [사진=뉴욕관광청]
뉴욕으로의 연말 여행 [사진=뉴욕관광청]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무더운 여름이 서서히 지나가고 코 끝이 시원한 겨울을 기다리는 지금, 뉴욕시 5개 자치구 전역에서 펼쳐지는 화려하고 다양한 연말 축제를 미리 만나보자.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Macy’s Thanksgiving Day Parade)

뉴욕시에서 홀리데이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가 올해로 97주년을 맞이한다.

11월 23일 개최되는 본 행사는 스누피, 피카츄, 스폰지밥 등의 대형 풍선을 띄우며, 브로드웨이 공연단과 함께 웨스트 77번가와 센트럴 파크 웨스트가 교차되는 지점에서 시작하여 플래그십 매장인 메이시스 헤럴드 스퀘어 매장 앞까지 행진한다.

록펠러 센터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Rockefeller Center Christmas Tree Lighting Ceremony)

뉴욕시의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행사 중 하나인 된 록펠러 센터의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은 올해 11월 29일에 개최된다.

올해 트리 점등식 행사에서는 화려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크리스마스 트리 아래층에 위치한 아이스 링크장에서는 산타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크리스마스 트리는 내년 1월 중순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뉴 이어 이브 타임 스퀘어 볼 드롭 (New Year’s Eve Times Square Ball Drop)

전 세계의 사람들의 소원이 담긴 종이가 담긴 뉴 이어 이브 볼(New Year’s Eve Ball)이 새해 카운트 다운에 맞춰 낙하하며 타임 스퀘어의 하늘을 화려하게 수 놓는 새해 전야제가 12월 31일에 진행된다.

매년 수 천명의 관광객들이 타임 스퀘어에 모여 다가오는 새해를 축하하는 이 행사에는 지난해 BTS의 제이홉 및 아바 맥스, 뉴 에디션 등의 유명 연예인들이 카운트다운 무대를 꾸몄으며 올해 공연을 펼칠 출연진 대한 최신 정보는 timessquarenyc.org 에서 확인 가능하다.

연말을 맞이한 뉴욕시의 이색 축제

NYRR 미드나잇 런 인 센트럴 파크 (NYRR Midnight Run in Central Park)

한국에는 새해 맞이 해돋이 이벤트가 있다면, 뉴욕에는 신년 맞이 마라톤이 있다.

뉴욕 로드 러너(New York Road Runner)에서 개최되는 미드나잇 런에서는 새해 맞이 카운트 다운과 함께 센트럴 파크를 가로질러 4마일을 달리는 이벤트가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과 사전등록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코니 아일랜드 북극곰 수영 행사 (Coney Island Polar Plunge)

매년 1월 1일, 코니 아일랜드에서는 새해를 맞이하여 영하 8~10도의 혹한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대서양의 차가운 바닷물에 뛰어들며 새해를 강인하게 시작할 수 있는 이색 축제가 열린다.

축제는 1월 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열리며, 등록은 11월부터 해당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다.

화려한 밤을 수놓는 조명 축제와 새롭게 돌아온 아이스링크

브롱크스 동물원 홀리데이 라이츠 (Bronx Zoo Holiday Lights)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동물원이자 700여 종의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브롱크스 동물원에서는 11월 17일부터 1월 7일까지 각종 동물 형상을 본 따 만든 조명 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홀리데이 트레인, 전문 예술가들이 다양한 동물모양으로 조각하는 시연회, 가족 친화적인 인형극까지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울먼 링크 (Wollman Rink)

맨하튼의 마천루를 배경으로 센트럴 파크 내에서 아이스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는 울먼 링크가 2023-2024년 재개장한다.

올해는 10월 28일 개장을 시작으로 내년 3월 15일까지 운영되며 스케이트 초보를 위한 어린이반, 성인반 강습부터 피겨스케이팅, 아이스 하키 강습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뉴욕 관광청은 4분기에 뉴욕의 방문자 수가 연중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하며, 2023년 추수감사절과 새해 사이에 약 700만 명의 여행객을 맞이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 뉴욕관광청(New York City Tourism + Conventions) 소개

뉴욕관광청은 뉴욕시의 공식 관광 마케팅 전담 기구로서 다섯 개 행정구 전역의 여행 및 관광 기회를 극대화하고, 경제적 번영을 도모하는 한편, 전세계에 뉴욕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파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뉴욕관광청 로고     ⓒ뉴욕관광청
▲뉴욕관광청 로고 ⓒ뉴욕관광청

<정기환 기자 jeong9200@discoverynews.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