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화려한 도심 속 불빛과 다채로운 볼거리를 지닌 뉴욕은 유난히 겨울 여행자들의 사랑을 많 이 받는 도시이다.

뉴욕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록펠러 센터 역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보내기 위해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뉴욕을 상징하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스케이트장, 실내 전망대는 물론 쇼핑 스폿과 인기 레스토랑까지. 올겨울 뉴욕에서 가장 멋진 연말을 보내기 위한 록펠러 센터의 다양한 명소와 이벤트를 소개한다.

록펠러 센터의 크리스마스트리 전경   [사진=록펠러센터]
록펠러 센터의 크리스마스트리 전경 [사진=록펠러센터]

액티비티 및 관광 명소

록펠러 센터 크리스마스트리

기간: 11월 29일 - 1월 13일, 매일 새벽 5시 - 24시 (12월 25일은 24시간 운영)

장소: 센터 플라자, 49번 & 5번가 사이 및 5번 & 6번 에비뉴 사이

8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록펠러 센터의 크리스마스 대형 트리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 다.

한국인들에게는 <나 홀로 집에 2>에서 홀로 뉴욕을 헤매던 케빈과 엄마가 재회한 장소 로 잘 알려져 있다. 매년 개최되는 록펠러 센터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은 뉴욕의 대표적인 겨울 이벤트이며 올해는 지난 11월 29일에 성대하게 치러졌다.

크리스마스트리 꼭대기에는 별 모양의 크리스털이 크게 장식되어 있는데, 약 5만여 개의 LED 전구가 트리 전체를 감싸 주어 연말 내내 뉴욕 도심을 밝게 비출 예정이다.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겨울 버킷리스트인 만큼 록펠러 센터의 대형 트리 앞에서 인증샷을 남겨보자.

2023 록펠러 센터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 현장   [사진=록펠러센터]
2023 록펠러 센터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 현장 [사진=록펠러센터]

더 링크 앳 록펠러 센터

기간: 10월 21일 – 3월 중, 오전 9시 - 24시

장소: 30 록펠러 플라자 앞, 46번가로 입장

1939년에 공식 개장한 록펠러 센터의 아이스 링크인 더 링크(The Rink at Rockefeller Center) 는 매년 25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찾는 뉴욕에서 가장 오래된 겨울 액티비티 명소 중 하나 이다.

더 링크에 위치한 프로메테우스 동상은 역사상 뉴욕에서 가장 많이 사진 찍힌 조각상 으로 유명하며, 링크 위에서의 겨울 스케이팅은 록펠러 센터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가장 로맨틱하게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더 링크의 티켓 가격은 1인당 $21부터 시작하 며 스케이트 대여료는 별도이다. 특히 더 링크는 생일 파티부터 프러포즈, 동창회, 기업 행사 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위한 용도로 대여할 수 있으며 록펠러 센터 한국 사무소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뉴욕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 더 링크   [사진=록펠러센터]
뉴욕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 더 링크 [사진=록펠러센터]

아프레 스케이트 샬레 by 발삼 힐

기간: 11월 1일 - 1월 1일, 오전 9시 - 오후 10시

장소: 사우스 에스플러네이드, 30 록펠러 플라자, 49th Street

올해 록펠러 센터의 겨울은 아프레 스케이트 샬레(Après Skate Chalets)로 인해 더욱 포근해졌 다.

미국의 유명 크리스마스트리 브랜드 발삼 힐(Balsam Hill)의 대표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으 로 탄생했으며, 포근한 샬레 안에서 멋진 록펠러 센터 크리스마스트리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서 인기이다.

최대 6명까지 수용 가능한 올해의 샬레는 발삼 힐의 다양한 홀리데이 장식 을 반영해 각각 다른 겨울 테마로 디자인되♘으며 따뜻한 음식과 곁들여 다양한 주류를 즐 길 수 있다.

아프레 스케이트 샬레는 록펠러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뉴욕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 더 링크   [사진=록펠러센터]
뉴욕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 더 링크 [사진=록펠러센터]

기간: 매일, 오전 9시 - 24시 (마지막 입장: 저녁 11시 10분)

• 장소: 30 록펠러 플라자, 5번 & 6번 에비뉴 사이의 50번가로 입장

록펠러 센터의 탑 오브 더 락(Top of the Rock)은 긴 역사를 지닌 동시에 가장 멋진 뷰를 자 랑하는 뉴욕에서 가장 상징적인 전망대이다.

탑 오브 더 락의 장점은 67층부터 3개 층에 걸 쳐 실내와 야외 전망대를 모두 갖추고 있어서 어떤 계절에 방문하더라도 뉴욕의 전망을 360 도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 있다.

특히 최근에 루프탑 카페 웨더 룸(Weather Room)이 탑 오브 더 락 전망대에 새로 오픈 되었는데, 이제 누구나 따뜻한 음료 및 디저트와 함께 추위 걱정 없이 뉴욕의 마천루를 눈에 담을 수 있게 되었다. 탑 오브 더 락 전망대 티켓은 공식 홈페이지 및 여행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탑 오브 더 락 전망대   [사진=록펠러센터]
탑 오브 더 락 전망대 [사진=록펠러센터]

산타와 기념 사진 촬영 이벤트 & 홀리데이 팝업 스토어

기간: 11월 24일 - 12월 31일, 매일 낮 12시 - 20시

장소: 30 Rock 아래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록펠러 센터에 특별한 산타가 찾아온다.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 에서 미리 예약하면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에 둘러싸여 동화 속 산타 할아버지와 함께 기 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곳에 방문하면 산타 구경은 물론 록펠러 센터의 클래식한 뉴욕 기 념품, 크리스마스 장식품과 액세서리도 쇼핑할 수 있다.

겨울에 찾아오는 록펠러 센터의 산타 할아버지   [사진=록펠러센터]
겨울에 찾아오는 록펠러 센터의 산타 할아버지 [사진=록펠러센터]

더 얼티메이트 록펠러 센터 익스피리언스

예약: 이메일 문의

이름 그대로 록펠러 센터에서 뉴욕의 겨울을 경험하는 최상의 방법은 바로 더 얼티메이트 록펠러 센터 익스피리언스(The Ultimate Rockefeller Center Christmas Experience)라고 할 수 있다.

예약자만을 위한 프라이빗 가이드 및 VIP 투어가 제공되며 탑 오브 더 락 전망대에 뉴 욕의 마천루를 감상한 뒤, 록펠러 센터 크리스마스트리 아래 더 링크 옆의 단독 샬레에서 음 료와 간식을 즐기고, 스케이트에 탑승할 수 있다.

센터 플라자의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크 리스마스트리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프라이빗 한 시간까지 보낼 수 있다.

크리스마스트리가 있는 록펠러 센터의 겨울 전경   [사진=록펠러센터]
크리스마스트리가 있는 록펠러 센터의 겨울 전경 [사진=록펠러센터]

VIP 록 패스 - 홀리데이 에디션

기간: 매일, 다양한 시간대

• 장소: 30 록펠러 플라자, 5번 & 6번 에비뉴 사이의 50번가로 입장

록펠러 센터는 뉴욕의 연말연시를 제대로 만끽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윈터 홀리데이 한정 판 티켓인 VIP 록 패스(VIP Rock Pass)를 판매하고 있다.

가이드 투어를 통해 록펠러 센터의 숨겨진 루프탑 정원에서 뉴욕 미드타운에서 이름난 삭스 5번가 라이트 쇼(4:30pm 티켓 구매 자만 해당)를 감상할 수 있어서 인기이다.

참고로 VIP 록 패스를 구매하면 대기 없는 전용 엘리베이터로 탑 오브 더 락 전망대에 오를 수 있으며, 12월에 새로 론칭한 액티비티인 더 빔(The Beam)은 물론 포토 패스 및 기프트숍 20% 할인권이 포함된다.

이번 홀리데이 시즌 VIP 록 패스에는 산타 포토 체험 및 크리스마 스트리 사진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어서 뉴욕에서 특별한 겨울 추억을 남기고 싶은 사람들에 게 더욱 추천하는 티켓이다.

홀리데이 한정판 VIP 록 패스는 록펠러 센터 홈페이지에서 구매 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트리 사진 촬영 이벤트

기간: 11월 30일 - 12월 31일, 매일 오전 10시 - 밤 10시

장소: 30 록펠러 플라자 앞

매년 새롭게 장식되는 록펠러 센터의 크리스마스트리는 유명세만큼이나 아름답고 화려한 덕 분에 뉴욕에서 가장 유명한 겨울 사진 명소라고 할 수 있다.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기념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리 원하는 시간대의 사진 촬영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디지털 포토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사진 퀄리티 는 물론 가장 멋진 크리스마스트리의 각도까지 선점할 수 있다.

록펠러 센터 투어 및 록펠러 센터 투어 주니어

기간: 매일, 다양한 시간대

장소: 30 록펠러 플라자, 5번가와 6번가 사이에 있는 50th Street으로 입장

겨울 홀리데이 시즌에 록펠러 센터 투어가 더욱 특별해지는 이유는 바로 록펠러 센터 크리 스마스트리 특별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록펠러 센터 투어에 참여하면 뉴욕 역사 전문가와 함께 록펠러 센터 곳곳의 역사적인 건축물과 예술품, 랜드마크 및 야외 정원 등의 다양한 공간을 더욱 특별한 시선으로 즐길 수 있다.

록펠러 센터 투어 주니어는 온 가족이 함께 록펠러 센터의 명소와 스토리를 발견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두 명의 가이드가 전담으로 배정되어 어린이들(6-12세)은 인터랙티브 어 드벤처를 즐기는 동시에 어른들은 무려 48,562㎡에 달하는 방대한 록펠러 센터 캠퍼스의 풍 부한 역사와 문화, 예술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록펠러 센터 투어가 진행되는 현장   [사진=록펠러센터]
록펠러 센터 투어가 진행되는 현장 [사진=록펠러센터]

히어로

기간: 11월 4일 - 1월 1일

• 시간: (수-목) 오전 11시 - 오후 7시, (금-일) 오전 11시 - 저녁 9시

장소: 더 링크 레벨

히어로(HERO)는 록펠러 센터에 새로 오픈한 체험형 전시 공간이다. 소리, 빛, 미래지향적 기 술을 활용하여 다른 세계에 온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어린이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전시와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화려한 조명과 연출로 인해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다.

현재 첫 번째 전시회인 더 리미날(The Liminal)이 진행되고 있다.

크리스마스 마법의 캔디 코티지

기간: 매일, 11월 5일 - 1월 2일

• 시간: (월-금) 10시 - 오후 6시 20분, (토-일) 11시 - 오후 6시 20분

장소: 5번가 610번지, 스위트 7

오직 뉴욕에서만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법의 캔디 코티지(The Candy Cottage of Christmas Magic)가 연말연시를 맞이해 록펠러 센터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누구나 어린 시절로 돌아가 사탕으로 뒤덮인 작은 원더랜드를 경험할 수 있으며 마법의 보물 찾기를 경 험할 수 있다.

쇼핑 하이라이트

아포테케

시간: (월-금) 오전 10시 - 오후 7시, (토-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 위치: 5번가 620, 채널 가든

아포테케(Apotheke)는 뉴욕 기반의 럭셔리 홈 프래그런스(home fragrance) 브랜드이다.

판매 되는 양초와 비누는 모두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며, 각 향은 브루클린 공장에서 세심하게 블렌 딩된다.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소품을 사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콕시클

11월 23일 - 12월 31일: 오전 9시 - 오후 10시

1월 1일 - 1월 10일: 오전 10시 - 오후 8시

• 위치: 노스 에스플러네이드

글로벌 패션 텀블러 브랜드 콕시클(Corkcicle)이 록펠러 센터에 뉴욕 최초로 매장을 오픈했다. 현재 홀리데이 팝업 스토어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뉴욕과 겨울 시즌을 테마로 한 텀블 러를 판매하고 있다.

Choose Love 캠페인

기간 및 시간: 12월 1일 - 12월 31일 / 오전 11시 - 오후 7시

위치: 더 링크 레벨(웨스트 50번가 20번지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아래층으로 이동)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Choose Love는 12월 한 달 동안 록펠러 센터에서 추스 러브 숍 뉴 욕 홀리데이 캠페인을 개최한다.

록펠러 센터의 팝업 스토어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은 겨울철 전 세계 난민과 이재민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며 누구나 생명 구호에 도움이 되는 물품 을 구매할 수 있다.

아동용 코트, 담요, 영양 식품부터 법률 지원, 교육 및 의료 서비스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연말연시를 맞아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으로 선물을 구매하여 사랑의 선물을 전할 수도 있다.

또한 12월에는 매일 라이브 공연, DJ 세션, 공예품 워크숍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Choose Love 공식 인스타그램 에서 확인할 수 있다.

F.A.O 슈와츠

시간: 오전 11시 - 오후 7시

위치: 30 록펠러 플라자

1862년에 개장한 F.A.O 슈와츠(FAO Schwarz)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장난감 가 게로 유명하다.

현재는 어린이를 비롯한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장난감과 놀이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했으며 록펠러 센터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쇼 핑 스토어 중 하나일 정도로 대표적인 명물로 거듭났다.

특히 <나 홀로 집에 2>에서 케빈이 크리스마스에 방문했던 장난감 가게의 모티브가 된 곳으로 유명한 만큼 홀리데이 시즌에 꼭 방문해야 할 명소이다.

힐 하우스 홈

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

위치: 30 록펠러 플라자

힐 하우스 홈(Hill House Home)은 일상에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미국의 디지털 기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 2016년 침구 브랜드로 처음 론칭된 이후 욕실, 유아용품, 액세서리, 의류로 컬렉션을 확장했다.

힐 하우스 홈은 삶의 질을 높이고 기념하기 위해 디자인된 프리 미엄 제품을 통해 흠잡을 데 없는 품질과 유행을 타지 않는 세련된 스타일을 선보인다.

이번 홀리데이 시즌 역시 크리스마스 테마의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다.

맥널리 잭슨

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 위치: 1 록펠러 플라자

미국의 독특한 독립 서점 문화를 보여주는 뉴욕의 상징 맥널리 잭슨(Mcnally Jackson)은 맨해 튼과 브루클린에 지점을 두고 있다.

록펠러 센터 지점은 맥널리 잭슨의 다섯 번째 이자 가장 큰 서점이며, 전 세계의 독특한 서적은 물론 다양한 문구류 섹션을 갖추고 있다.

특히 아기자 기한 노트, 엽서 볼펜 등 문구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매력적인 기념품을 발견할 수 있다.

다이닝 하이라이트

주피터

시간: (월-금) 오전 11시 30분 - 오후 11시

• 위치: 5번가 620번지, 링크 레벨

뉴욕의 인기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주피터(Jupiter)는 록펠러 센터의 아이스 링크인 더 링크 (The Link)를 바라보며 식사 및 디저트를 즐길 수 있어서 겨울 시즌에 더 인기이다.

스케이트 를 타기 전 달콤한 디저트를 즐기고 싶다면 주피터 링크 사이드에서 시즌 신메뉴인 몬테 비 앙코를 맛보기를 추천한다.

달콤한 밤 크림, 설탕에 절인 밤, 휘핑크림, 잘게 자른 초콜릿 가 루, 그리고 풍성한 템퍼링 초콜릿 소스가 듬뿍 뿌려진 알파인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다.

로디

시간:

(월-금) 오전 8시 - 오후 9시 30분

(토) 오전 11시 - 오후 9시 30분, (일) 오전 11시 - 오후 7시

• 위치: 1 록펠러 플라자

로디(Lodi)는 이미 한국인 여행자들에게 뉴욕 브런치 맛집으로 인기 있는 록펠러 센터의 대 표 레스토랑 중 하나이다.

특히 뉴욕 스타일의 베이커리 종류가 인기이며 빈티지하면서도 세 련된 인테리어로 인해 연말연시 특별한 식사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야외 테라스석이 인기 이며 항상 방문객이 많기 때문에 예약은 필수이다.

페블 바

시간: (월-수) 오후 5시 - 오전 12시, (목-일) 오후 5시 - 오전 2시

위치: 6번가 1240번지

록펠러 센터의 페블 바(Pebble Bar)는 아늑한 분위기를 지닌 바이다. 뉴욕 스타일의 힙한 감 성은 물론 고급스러운 음악과 함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페블 바의 새해 전날은 더 욱 특별하다.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도록 1년에 딱 한 번 트로피컬 한 분위기와 함께 신나는 디스코텍으로 변신한다.

연말연시에 뉴욕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12월 31일에 멋지 게 차려 입고 록펠러 센터에 방문하여 탑 오브 더 락의 환상적인 도시 전망을 즐긴 다음 페 블 바에서 뉴요커들과 함께 누구보다 화려하게 새해를 맞이해보자.

라 메종 뒤 쇼콜라

시간: (월-금) 오전 11시 - 오후 6시, (토-일) 오후 12시 - 오후 5시

• 위치: 30 록펠러 플라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제 초콜릿 전문점인 라 메종 뒤 쇼콜라(La Maison du Chocolat)의 매장 역시 록펠러 센터에 있다.

올해 연말에는 특별히 아이스 링크와 크리스마스트리를 찾는 사람 들을 위해 푸드 트럭 형태의 시트로엥 초콜릿 밴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리지널 핫 초콜릿과 가나슈, 마카롱 등 다양한 홀리데이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다.

초콜릿 밴은 2월 14일까지 매 일 자정까지 운영된다.

알리도로

시간: (월-금) 오전 8시 - 오후 3시, (토-일) 오후 12시 - 오후 5시

위치: 1 록펠러 플라자, 링크 레벨

알리도로(ALIDORO)는 록펠러 센터 입주 방송국인 NBC <지미 팰런 쇼> 진행자인 지미 팰런 이 추천하는 이탈리안 샌드위치 전문점으로 전 세계의 애청자들이 뉴욕 방문 시 꼭 한 번 찾는 레스토랑이다.

홀리데이 시즌 동안 포르쉐타, 숙성 화이트 체다, 루꼴라, 구운 세이지 페 스토, 크랜베리 잼으로 만든 일 그라토 샌드위치를 선보이고 있다.

샌드위치 이외에도 다양한 이탈리안 메뉴와 맥주 & 와인으로 구성된 홀리데이 케이터링 패키지도 판매 중이다.

필드 트립

시간: (월-금) 오전 11시 - 오후 5시, (토) 오후 12시 - 오후 5시

• 위치: 30 록펠러 플라자, 링크 레벨

필드 트립(Fieldtrip)은 겨울 시즌을 맞이하여 한정판 메뉴인 비건 라이스 크림 소프트 아이스 크림을 선보인다. 독일의 유명 제과회사인 토니스 초코론리(Tony’s Chocolonely) 제휴하여 100% 동물 착취를 배제한 초콜릿을 사용한다.

푸야 타코스

시간: 오전 10:30-오후 8:00

위치: 30 록펠러 플라자, 링크 레벨

푸야 타코스는 록펠러 센터의 홈메이드 멕시칸 타코 전문점이다. 겨울 시즌을 기념하여 12월 내내 한정판 치킨 몰레 타코와 멕시칸 핫 초콜릿을 판매한다.

<록펠러 센터(Rockefeller Center)에 대하여>

1939년 세계적인 억만장자 존 D. 록펠러에 의해 맨해튼의 중심인 뉴욕 5번가 인근에 지어진 록펠러 센터는 뉴욕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다. 록펠러 센터는 뉴욕에서 유일하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센트럴 파크를 정면으로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인 탑 오브 더 락(Top of the Rock)으로 유명하며, 매일 전 세계의 수많은 여 행자가 위해 이곳을 찾는다. 록펠러 센터는 무려 14개의 고층 건물로 이루어진 뉴욕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 간이며 미국 3대 방송사 'NBC 스튜디오', 미국 인기 공연장 중 하나인 '라디오 시티 뮤직홀', 뉴욕의 대표적 인 겨울 명소인 아이스 스케이트장 ‘더 링크', 뉴요커들이 애정 하는 브랜드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쇼핑 센터는 물론 무려 40가지가 넘는 뉴욕 최고의 레스토랑이 들어서 있다.

[사진=록펠러센터 로고]
[사진=록펠러센터 로고]

<정기환 기자 jeong9200@discoverynews.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