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하와이 관광청, 2022 부산 세미나    ⓒ하와이관광청
사진= 하와이 관광청, 2022 부산 세미나 ⓒ하와이관광청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하와이 관광청은 지난 5월 18일 국내 주요 업계 파트너사 직원 50여 명을 초청해 파크 하얏트 부산에서 ‘2022 하와이 관광청 부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 이후 처음 국내 주요 항공사 및 여행사를 대상으로 하와이 관광청의 주요 2022 마케팅 플랜과 여행 트렌드 강의, 하와이 미식 네트워킹 런치 등의 일정으로 채워졌다.

특히, 하와이 관광청은 ‘말라마 하와이(하와이 배려여행)’ 여행 문화 정착을 위해 여행 업계 파트너들과 연계해 이어나갈 다양한 프로모션 계획을 소개하며, 책 <여행의 미래>의 저자이자 히치하이커 대표, 김다영 작가를 특별 강사로 초청해 지속 가능한 여행 트렌드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그리고 ‘카할라 호텔 앤 리조트’와 ‘프린스 와이키키’ 숙박권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지난 3월부터 백신접종완료자를 대상으로 귀국 시 자가격리가 면제됨에 따라 하와이 4월 예약률은 2019년 대비 70% 수준까지 회복하며 포스트 코로나 허니문 여행지로서 매우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 하와이에 대하여

하와이 아일랜드, 오아후, 마우이, 카우아이, 몰로카이, 라나이 등 주요 여섯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하와이는 완벽한 휴식을 꿈꿀 수 있는 곳이다. 푸른 산호 빛의 바닷속과 오염되지 않은 바닷가, 깎아지른듯한 절벽으로 이루어진 섬에는 장엄한 기품이 서려있으며, 태평양지역의 고유한 문화가 담겨 있다.

하와이는 태평양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자연 환경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시설 등 여행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현재 하와이안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인천-호놀룰루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7시간 55분 거리에 있다.

사진= 하와이관광청 한국사무소 로고    ⓒ하와이관광청 한국사무소 제공
사진= 하와이관광청 한국사무소 로고 ⓒ하와이관광청 한국사무소 제공

<정기환 기자 jeong9200@discoverynews.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