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무인편의점 신구멍가게24는 2023년 신년을 맞아 지난 2022년 전국 가맹점 200호점을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킨데 이어 2023년 신년을 맞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매장 내 라면카페를 장착하면서 종전 무인편의점에 또 다른 혁신적인 아이템을 선보였다.신구멍가게24는 다양한 즉 경쟁력 높은 간식류과 과자, 음료 등을 통해 아이스크림이 여름 한 철 장사인 한계를 극복해 주목을 끌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라면카페는 실제 최근 한 달여 사이 6개 신규 매장(송파시그리처점, 창동푸르지오점, 통영죽림점, 청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무인편의점 프렌차이즈 신구멍가게24는 지난 2022년까지 전국 가맹점 200호점을 돌파하며 2023년에도 종전 무인편의점과 별도의 라면카페를 접목시킨 이른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무인편의점(+라면카페)을 맞춤형으로 새롭게 개설한 파격 아이템을 내놓았다.신구멍가게24는 지난해까지 전국 가맹점 네트워크 200호점 달성(서울 포함 강원지역 원주·속초·강릉 등, 경상권 포항·거제·통영 등, 전라권 광양·최남단 여수까지, 충청권 대전·아산 등, 경기 수원·용인·광교·평택·의정부 파주 외곽지역까지) 및 물류 배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무인편의점 프렌차이즈 신구멍가게24는 지난 2022년 8월 전국 가맹점 200호점을 기록한데 이어 최근 12월 한 달 여 동안 신규 오픈 매장 중 6곳(송파시그리너점, 창동푸르지오점, 통영죽림점, 청주에듀포레점, 포항효성점, 송산그린시티점) 매장 내 라면카페 및 미술관을 접목시켜 주변 상권에 커다란 파장을 일으키며 각광을 받고 있다.특히 신구멍가게24의 경우 각각의 매장들의 입지여건과 소비자 즉 예비 창업주의 기호에 맞춘 이른바 커스터마이징(주문제작)을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또 충분한 상담으로 매장의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무인편의점 프렌차이즈 신구멍가게24는 2023년 신년을 맞아 지난해 8월 전국 가맹점 200호점을 돌파한데 이어 신규 매장의 경우 입지여건에 따라 일종의 복합 무인편의점의 일환으로 종전 경쟁력 높은 국민 간식류에 이어 새롭게 식사 대용으로 가능한 즉석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는 카페 공간을 확보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매장을 공개해 화제다.특히 치솟는 물가와 극심해진 불경기 시국에 신구멍가게24의 이런 일련의 복합 무인편의점 표방은 시사점이 큰데 실제 매장에서 즉석라면을 먹고 커피 및 음료를 한자리에서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무인점포 시장에 대기업 편의점들이 속도를 높이며 이제는 주간 유인 야간 무인 이른바 하이브리드를 지향하면서 종전 무인 아이스크림할인점은 물론 색다른 경쟁력으로 중무장한 소자본 창업을 위시로 한 무인편의점 프렌차이즈들이 등장해 자칫 가열화 조짐도 보이고 있다.무엇보다 무인편의점의 경우 오직 입지가 생명이라고 할 만큼 좋은 목이 최 우선 시 돼야 하는데 이렇게 대기업 편의점과 소자본 무인편의점의 과열 현상이 빚어지고 있는 형국에 과연 어떤 프렌차이즈를 선정하고 또 살아남기 위한 중장기적인 경쟁력으로 무엇을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아이스크림할인점은 무인점포 시대 도래와 함께 무인아이스크림할인점으로 탈바꿈하며 여전히 위세를 보이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오직 아이스크림이라는 한계에 봉착해 종전과 다른 국민 간식류로 중무장한 무인편의점에 밀리는 기세다.물론 아이스크림이 훌륭한 품목임에는 틀림없지만 그렇다면 아이스크림을 위시로 한 무인점포 운영의 묘수는 무엇인지 적합한 아이템 즉 사계절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품목으로는 무엇이 있는지와 함께 살펴봤다.▲발품 팔지 않으면 정보공유도 없다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무인점포에 관심이 있다면 직접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특히나 무인점포로 운영되는 이른바 인건비 절감차원의 무인편의점이 그것도 대자본이 아닌 소자본 아이템으로 몇해 전부터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형국이다.그렇다면 과연 무인편의점 관련해서 준비와 전문가로부터의 어떤 조언이 필요한지를 살펴봤다. 일과 여가를 병행하고 더구나 꾸준한 수익까지 낼 수 있는, 무엇보다 초기비용도 그리 높지 않다면 누구든 손쉽게 접할 수 있고 또 다르게는 요즘 말로 부캐(두 번째 캐릭터 혹은 일)로 즉 투잡의 일환으로도 가능하다는 건데 이런 업이, 이런 아이템이 있다면 한 번쯤 관심을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이젠 코로나19를 거쳐오면서 무인 점포 시장이 더욱 뜨거워질 기세다.종전과 달리 인건비 절감과 일상으로의 완전한 회복이 되기까진 요원해 상대적으로 고객들의 접촉이 없는 점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무인점포가 좋은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특히 무인점포 업종에서도 두드러진 무인편의점이 각광받으며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해 오고 있는데 이에 걸맞게 때론 천편일률적인 매장이 방문고객들의 외면을 받고 있는가 하면 또 반면 두드러진 경쟁력으로 중무장된 매장의 경우 톡톡한 특수를 누리는 이른바 희비가 엇갈리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요즘은 대부분 은퇴 및 정년퇴직을 하고 말 그대로 적은 자본력으로 새로운 삶을 고대하기 마련이고 또 다르게는 이른바 부캐(두번째 캐릭터) 즉 투잡의 일환으로 새로운 시작을 고려하기도 한다.특히 무인점포 업으로 유망한 무인편의점의 경우 소자본이라는 잇점과 실제 경험과 노하우 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다는 메리트까지 작용해 코로나19 기간부터 최근까지 각광을 받고 있다.그러나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도리어 화가 되기도 하는데 무인편의점 업(業)의 경우 철저한 입지 및 상권 분석부터 완성도 높은 매장 오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무인편의점은 경험과 노하우 없이도 바로 할 수 있는 업종임에 틀림없다. 그렇다고 대충 두리뭉실하게 준비하고 오픈한다면 이에 따른 리스크(손실)도 감당하기 힘들게 된다.정확하고 철저한 입지 및 상권분석을 하고 가맹점 100호점 이상을 지닌 프렌차이즈인지 그리고 전국 직배송(직접 물류운송)을 하고 있는지까지 꼼꼼하게 챙겨야만 한다.가맹점 100호점 이상 프렌차이즈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첫째로는 100호점 미만의 가맹점을 지닌 프렌차이즈는 전국 직배송이 안되기 때문에 원활치 않은 물류시스템으로 가격 부분에서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무인점포시대가 활짝 열리면서 대부분의 업종이 인건비 절감은 물론 수익보존의 일환으로 사람이 없는 즉 무인점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그러나 최근 무인점포의 경우 빈번한 절도사고가 발생되면서 범죄 사각지대가 될 우려가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사실상 개인의 양심에 맡겨야 하는 상황에 대책이 없지 않냐는 지적도 뒤따르고 있다.최근 전국 가맹점 200호점을 돌파한 무인편의점 프렌차이즈 신구멍가게24 관계자는 이에 대해 “무인점포가 크게 늘어나면서 심심치않게 미디어 즉 방송이나 언론을 통해 무인편의점에 도난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최근 만 3년여 만에 전국 가맹점 200호점을 기록한 무인편의점 프렌차이즈 신구멍가게24가 새삼 주목을 끌고 있는데 소자본 창업 업종으로 각광 받고 있는 무인편의점 개설에 귀감이 될 몇 가지 주의점을 살펴보겠다.첫째. 큰 자본금은 피하고 소자본으로 경험을 쌓아야 한다.우선적으로 자신이 갖고 있는 자금의 규모를 최소화해서 즉 소자본으로서의 경험을 먼저 쌓아야만 한다.특히나 메인 잡(일)이 아닌 투잡 성격으로 일종의 부업이라는 생각으로 크게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을 업종 선택도 동반돼야 한다.큰 자본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만 2년 6개월째 지속되어 온 코로나19 시국 영향으로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거리두기 및 방역 강화 방침에 따라 본의아니게 무인 점포 시대가 활짝 열리면서 각 업종별로 무인으로 움직이는 점포들이 크게 늘어나며 무인편의점의 약진이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띄고 있다.특히, 최근 들어 대기업들이 기존의 편의점에 무인시스템을 도입하면서 무인점포 시장이 더욱 뜨거워질 전망인데 종전의 아이스크림할인점이 무인점포로 운영돼 이른바 무인아이스크림할인점과 더불어 무인편의점을 전면에 내세운 프렌차이즈 신구멍가게24가 최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무인편의점 프렌차이즈 신구멍가게24는 최근 만 3년 차를 맞이해 지난 2019년 8월1일 위례신도시 1호점 개설 이후 지난달 8월 가맹점 200호점을 기록하며 두드러진 행보에 귀추가 주목 되고 있다.특히 무인편의점 신구멍가게24의 경우 주목할만한 부분은 그동안 단 한 차례도 광고 및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오직 입소문에 의거해 가맹점 200호점까지 늘어났다는 점인데 실제 현재 신구멍가게24 가맹점주 대부분이 우연히 발견한 신구멍가게24 가맹점을 둘러보고 결정을 했거나 혹은 지인 추천으로 매장을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무인편의점 프렌차이즈 신구멍가게24는 지난해 연말 전국 가맹점에 직배송(직접 물류 운송)을 시작한데 이어 최근 가맹점 200호점을 달성해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올해 만 3년 차를 맞이한 무인편의점 프렌차이즈 신구멍가게24는 이번 전국 가맹점 200호점 개설이 그동안 전혀 광고 및 홍보를 하지 않고도 오직 입소문에 의거한 성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 되고 있다.신구멍가게24 배기헌 팀장은 이에 대해 "저희 신구멍가게24는 지난 3년여 동안 오직 가맹점주에게 24시간 일에만 몰두하는 것이 아닌 일과 여가를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지난해 부터 시작된 '코로나19'가 어느덧 횟수로 2년 가까이 지속되면서 이른바 '코시국'을 뛰어넘어 '위드코로나시대'를 맞이하게 됐는데 상대적으로 손쉬운시작과 큰 이윤보다는 일과 여가를 병행할 더불어 보다 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업종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최근 무인편의점 '신구멍가게24'는 위드코로나시대에 가장 이상적인 프렌차이즈 업종으로 각광받으며 불과 1년여 사이 가맹점 180개를 달성하며 전국 네트워크를 구성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 특히나 24시간 운영 시스템과 완벽한 냉동고·냉장고 구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무인편의점은 사실 이미 몇 해 전부터 대기업을 위시로 아름아름 골목길은 물론 상권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었는데 코로나19전만해도 그렇게 주목을 끌진 못했다.그도 그런 것이 점포 안에 사람이 없이 손님 스스로 제품을 고르고 직접 계산을 한다는 점이 그렇게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못했기 때문이다.그러다 코로나19시대 작금의 현실 코시국이 길다면 길 횟수로 2년째 접어들면서 아무도 경험해보지 못한 경험을 하게 되면서 자영업자들은 물론 오픈을 앞둔 예비 업주들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무리수가 적은 오픈을 고려하지 않을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정점을 향해 간다. 오롯이 받아들이기에는 너무 아픔이 크다. 이른 아침잠을 설치고 일어나 다시 가게 문을 열어야겠지만 코로나4단계로 인해 좀처럼 회복 가능성은 없고 도통 앞이 보이질 않는다.이미 이 가게에 쏟아 부은 비용과 무엇보다 온 가족이 동원해서 일궈놓았던 노력과 시간을 저버릴 수가 없기에 더욱 고통스러운 건 피할 도리가 없다.바뀌어가는 세상이다. 코시국 혹은 포스트코로나시대라는 신조어가 이제는 당연한 일상이 되었는데 또렷한 대안이 떠오르질 않는다.요즘 생각의 정리를 위해 길거리를 걷다보면 중심가